매거진

MAGAZINE
부루다콘서트가 전하는 음악과 콘서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충청북도 음성 맥주공장에서 즐기는 맥주와 음악,
4월 2일에 열린 신나는 봄소풍!

이래서 난 봄이 좋다니까!!!
브류어리콘서트 후기 만나볼까요? (스압주의!!!)


BREWERY CONCERT
FROMM

2016. 04. 02.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14:00 출발

날씨도 따뜻하고, 소풍 가기에 좋은 딱 좋은 4월 2일 토요일, 충청북도 음성에 있는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까지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잠실 종합운동장역 1번 출구에 모였습니다.



스태프에게 팔찌티켓과 팜플렛을 받은 후, 핑크빛 브류어리버스에 탔는데요. 출발하기 전 스태프를 통해 오늘 전체 일정에 대해 안내를 듣고, 브류어리로 가는 동안 프롬의 음악을 들었어요.



바로 여기가 국내 최초 크래프트 병맥주 ARK가 생산되는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입니다. 정말 예쁘죠? 누가 여기가 맥주공장이라고 하겠어요~ 평소 아크 병맥주 디자인을 보면 알겠지만, 아크는 생산부터 여러분이 마시게 되는 그 순간까지 장인정신과 고유의 스토리와 감성이 담겨 있답니다. 브류어리 외관만 봤는데도, 벌써 버스에서 내리기 전에 완전 두근두근!!


15:30 브류어리투어 & 자유시간


브류어리버스에 내린 후 팀을 나누어 브류어리투어를 시작했는데요. ARK 맥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을 들어보고, 탱크에서 숙성중인 맥주를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투어에는 브류어리마스터, 마크 헤이먼님이 동행하셨답니다.


공장의 청결함을 위해 푸른색 슬리퍼를 신고, 브류어리 입장! 처음에 맥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을 들었습니다. 위 사진이 맥주의 재료인이에요. 홉을 만져보고, 향기를 맡아보고, 씹어보기도 하면서 맥주의 베이비 시절을 느껴보는데요. 평소에 맥주를 많이 마시지만, 직접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나니 앞으로는 맥주를 더욱 잘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분이 바로 브류어리마스터 마크 헤이먼님인데요. 브류어리 마스터로 일하시기 전, 애플에서 디자이너로 일하셨다고 해요. 애플의 제품들은 디테일까지 고려한 섬세함과 남다른 철학으로, 단순한 '전자제품'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ARK도 마찬가지로 우리가 일상에서 맥주를 만나는 순간을 생각하며, 맥주 별로 스토리가 담겨 있는데요. 일상의 순간에 음악을 채우는 부루다콘서트와 잘 어울리죠?


투어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있어요. 사실 그동안 맥주는 마시기만 했지, 이렇게 관심을 갖지는 않았잖아요. 풍경이 낯설긴 하지만 왠지 맥주를 마실 때마다 이 투어가 생각날 것 같아요.


그리고 투어에서 가장 맛있는(?) 시간! 탱크에서 숙성 중인 맥주를 시음하게 되요. 이제 술자리 가면, 내가 진짜 '생'맥주를 마셨다고 자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너희들 진짜 생맥주 안 먹어봤지? 크하하하'



첫 팀이 투어를 하는 동안 브류어리에서는 봄소풍 놀이가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인포메이션부스 앞에서는 삼행시 이벤트가 있었어요. 넘나 대놓고 주최중심이벤트인 '부루다' or '아크' 삼행시 이벤트로, 공연 중간 타임에 프롬님이 가장 꿀잼으로 쓴 참여자들을 선정해 선물을 주었어요. '아: 아~~~ 크:크크크'라고 하는 베이직한 참가작부터 고퀄로 쓴 참가작까지 매우 다양했어요. 아무래도 아크를 한 잔 걸치고 쓰니, 오그라드는 기분은 온데간데 없고, 내가 바로 오늘의 라임왕이다 모두 열심히 썼는데요.



이렇게 삼행시를 쓰고 나서 주위를 둘러보니, 잔디밭에 이것저것 펼쳐져있었어요. 저기 네온사인과 예쁘게 꾸며진 곳은 어디지? 바로 포토존입니다! 어차피 남는것 사진뿐!!!



봄소풍 느낌 가득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요. 해쉬태그를 달고 현장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이렇게 스태프가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드렸어요. 둘이 같이 찍으면 누가 폴라로이드를 가질 것인가? 걱정하지 않아도되요. 해쉬태그가 있는 현장사진을 한번 더 올리면 되니까요.



아 예뻐라 아 예뻐라 아아 예뻐라~♪



봄소풍 답게 꽃단장 하고 온 관객 여러분들을 위한 또 하나의 이벤트, #베스트드레서 를 붙이고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면, 베스드레서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여기서 부루다는 해쉬태그성애자가 아닌가 의심하기 시작하기 시작)



진을 찍고 뒤를 돌아보니, 아니 이건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나 재밌어보이는것



맥주잔 맞히기 게임으로, 후! 하고 화살을 불어 날려 플라스틱 맥주잔을 맞춰 쓰러뜨리는 게임이에요. 각각의 맥주잔에 선물과 꽝 라벨이 붙어 있고, 선물이 붙여진 맥주잔을 맞춰 쓰러뜨리면 선물을 드려요. (캬, 사방이 이벤트 투성이네!) 정글에서 먹잇감을 찾는 사람들처럼 목표를 향해 불어요. 하지만 아크를 한 잔마시고 불어보려고 하니 헤롱헤롱, 의외로 어렵네요.



그다음 또 뭐가 할게 없나 돌아보니, 탭룸 앞 테이블들 앞에서는 보드게임 한 판이 펼쳐졌어요. 상대방을 몰라도 테이블 앞에 앉으면 우린 모두 플레이어로 변신, 스태프와 함께 즐거운 보드게임을 해요. 할리갈리 하느라 종을 얼마나 많이 쳤는지 손가락이 다 얼얼 하네요.



그리고 이제 앉아서 맥주를 마셔볼까? 바로 여기가 탭룸이에요. 아크 맥주와 제철에 맞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맥주가 맛있으면, 안주가 별로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에는 그런건 없어요! 맥주와 음식 모두 맛있다는 사실!!! 사진 왼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조용한 2층 공간도 있습니다.



17:30 프롬 콘서트



바로 이곳이 브류어리콘서트 무대입니다. (이 사진은 2층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케그, 맥주병 그리고 맥주를 만드는 사람들의 숨결이 담긴 장화로 소박하게 꾸며졌습니다. 프롬을 바로 코 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니 앞줄 경쟁이 치열했죠~



이번 공연은 브류어리콘서트에 온 사람들 뿐만 아니라, V앱을 통해 전세계의 사람들과 함께했는데요. 공연 현장만큼이나 뜨거웠던 생중계와 채팅의 순간은 부루다콘서트 V앱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V앱 다시보기



V앱에서는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자막 제공이 되고 있어 전세계의 사람들과 함께 보고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는 프롬의 공연 모습이에요! (V앱 생중계 및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해 촬영은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계절은 무엇입니까 : 이번 공연에서 특별히 공개된 곡들이 있었어요. 우선, 작년 12월 기록콘서트에서 관객 분들의 기록으로 만들었던 신곡 '당신의 계절은 무엇입니까'입니다. '쭈욱쭈욱' '투욱투욱'이 자꾸 머리 속에서 맴돌아서 음원으로 나오면 '오빠차'에 이어 악마의 곡 예약인가요!



▶봄맞이가출 : 가장 신선했던 무대 중에 하나였던 봄맞이 가출은 우리 모두 충청북도 음성으로 봄맞이가출한 기념으로, 신나는 봄맞이가출 댄스를 췄어요! 항상 이 곡은 춤을 추지만, 오늘은 특별히 프로듀스101 오마주로 Pick me 춤을 췄어요ㅋㅋㅋ V앱으로 다시보기하면 풀버전과 함께 관객도 무대에 올라와 프롬과 춤을 췄던 장면까지 볼 수 있어요!


▶마중가는길 : 리고, 펀딩으로 제작되었던 달밤댄싱 리믹스 버전 !!! 달밤댄싱 루디스텔로 리믹스 버전이 라이브로 공개되었어요. 맥주를 한 껏 마신 뒤라 더욱 몽환적인 달밤댄시이이이잉!!! 마지막 앵콜곡으로 마중가는길까지! 무척 알찼던 브류어리콘서트 구성~



19:00 애프터파티

공연이 끝나고 어느새 브류어리에도 밤이 찾아 왔어요. 탭룸과 포토존, 하나 둘씩 조명이 켜지고, 애프터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꽉찬 일정을 소화하느라 고생 많았어요. 이제 애프터파티에서 프롬에게 사인도 받고, 사진도 찍고, 집에 가기 전까지 맘껏 맥주와 놀 수 있는 시간이에요.



자 포토존으로 달려가쟈~ 프롬의 사인회가 진행되었어요. 낮에는 봄소풍 느낌 가득했던 포토존이, 밤에는 달밤댄싱 춤 추고 싶은 무대로 변신! 그리고 더욱 빛나는 프롬 여신에게 받는 사인과 사진 촬영^^



20:30 출발

이제 저녁 8시 30분, 다음을 기약하며 서울로 출발하였어요. 하루 동안 이렇게 알차게 놀다니, 티켓값이 전혀 아깝지 않는 공연이었다!




어느새 세번째를 맞이한 브류어리콘서트, 함께 해서 행복했어요! 브류어리콘서트는 매번 새로운 컨셉으로 단장할 예정이에요! 이번 공연에 백퍼백이십퍼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 브류어리콘서트에서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또 만나요!